LG하우시스, 3년 연속 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 선정
2016-01-25 17:31:53 2016-01-25 17:32:33
LG하우시스(108670)가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됐다.
 
LG하우시스는 최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제 13차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에 뽑혔다고 25일 밝혔다.
 
건설업계 연간 브랜드 대상은 건축자재 기업의 품질관리와 만족도 평가, 건설사 및 유관기관 추천 등을 종합해 수여하는 상으로, 중국 건설업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4년 외국기업으로는 최초로 10대 브랜드에 뽑힌 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에도 선정됐다.
 
중국 친환경 건축자재 10대 브랜드 인증서.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현재 중국 건축자재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TVOC(총휘발성유기화합물) 분석 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항균?항곰팡이 성능 기술 등을 활용해 다양한 친환경 건축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내오염성과 내화학성을 갖춘 의료시설 전용 바닥재 ‘메디스텝’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며 현지 병원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대규모 공공시설 인테리어의 친환경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시공시 접착제가 필요 없는 바닥재, 중국인이 선호하는 화려한 색상을 적용한 창호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중국 현지에 특화된 친환경 제품을 개발해 온 점도 이번 선정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김상호 LG하우시스 중국법인장 상무는 “3년 연속 친환경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이제 중국시장에서 대표적인 친환경 건축자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국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