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꼬리가 조금 올라가 있는 경우 매력적인 인상을 줄 수 있지만 너무 지나치게 올라가 있는 경우 사나워 보이고 차가워 보이는 인상을 주기도 한다.
동양인 가운데 한국인의 특징 중 하나가 눈꼬리가 올라가 있다는 것이며, 눈 바깥쪽을 답답하게 보이게 하기도 한다. 그래서 뒤트임을 생각하기도 한다. 하지만 눈꼬리가 올라가 있는 경우 뒤트임을 하더라도 효과가 떨어지게 되고, 눈가의 공간이 적으면 뒤트임이 어렵다. 뒤트임을 잘못하면 인상만 더 사나워 보이기도 한다.
이런 눈의 경우 해결 방법으로 '눈밑 에스라인'이 매우 효과적이다. 올라간 눈꼬리를 내려주고 눈 밑트임을 통해 눈밑에 부드러운 에스라인을 통해 웃는 인상의 이미지로 바꾸어 주는 것이다.
눈밑에스라인은 일반적인 뒤트임 만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것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눈의 이상적인 밸런스를 맞춰주고 자연스러운 눈이 되어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또 뒤트임과 눈밑트임을 통해서 눈의 가로, 세로 길이를 크게 하기 때문에 눈이 커질 뿐만 아니라 시원해 보이는 느낌도 나게 된다.
눈밑 에스라인 성형의 경우 대부분 분들한테 효과가 있으며, 눈이 커 보이는 효과와 더불어 눈이 순해 보이고 웃는 눈이 될 수 있다. 그렇지만,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눈동자를 많이 가려서 졸려 보이는 눈이나 짝눈, 삼백안, 쌍꺼풀이 없는 눈 등은 눈밑 에스라인 시술이 적합하지 않으며, 그런 분들은 눈매교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눈밑 에스라인을 하게 되면 뒤트임을 3~4mm정도 틀 수 있으며, 뒤트임이 다시 붙는 부작용도 거의 없다. 눈의 가로, 세로가 모두 커지기 때문에 본래의 눈보다 20~30% 확대가 될 수 있다.
눈밑 에스라인과 더불어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눈밑 지방제거나 눈밑 애교이다. 눈밑에 칙칙한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 지방재배치를 통해 피부가 옅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눈밑에 볼륨감을 주어 입체적인 주변 라인을 형성해 보다 젊고 건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성형이라는 것은 예쁘게 바꾸고자 하는 욕심과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상담 받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남들이 하니 예뻐서 나도 한다는 것은 절대 안된다. 남한테 어울리는 것이 나한테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성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우선 알아보는 것이 좋으며, 무엇보다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직접 상담 받고 직접 수술을 받을 수 있는가를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 김민수 연세이앤비성형외과 원장
- 1997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1997 의사 면허 자격 취득
- 1998 미국 의사면허 자격(ECFMG) 취득
- 2000~2005 신촌 세브란스 인턴 및 성형외과 레지던트과정 수료
- 2004 대만 장궁 병원 성형외과 연수
- 2005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 취득
- 2005~現 신촌세브란스 병원 성형외과 외래 부교수
- 2005~2006 동양 성형외과 원장 역임
- 2006 일본 나구모 클리닉 유방 성형센터 연수
- 2007~現 연세이앤비 성형외과 원장
- 2011 HSK 4급 취득
- 2014~現 대한 성형외과 학회 눈성형 연구회 총무
- 대한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미용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두개 안면 성형외과 학회 정회원
- 대한 성형외과 의사회 제 11회 윤리위원
- 성형관광협회 공보이사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