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는 성장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국내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하나 Value Top Picks 랩’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랩은 철저히 기업탐방을 중심으로 성장성이 높으나 저평가 된 10~15개 기업을 발굴해 집중 투자한다.
리서치를 기반으로 기대수익률이 높은 종목 위주로 편입해 ‘Buy&Hold’ 전략을 구사하며, 시장 상황보다는 종목별 기대수익률에 따라 탄력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또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기대수익률이 높아도 기업의 재무적 위험이 높거나 영업성장에 제한된 기업은 투자에서 제외한다. 상시 수익률을 점검하고, 종목 선정 시 유동성 등을 고려해 시가총액 1000억원 미만 종목 투자는 지양한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국가 간, 업종 간, 종목 간 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다”며 “성장프리미엄을 가지고 있는 산업과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기회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고객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