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P(One Time Password) 전문업체 스마트크리에이티브는 모바일OTP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회사는 국내 금융권에 카드형OTP 및 스마트OTP를 공급하고 있다.
스마트크리에이티브는 지난 1월 소셜커머스 기업인 쿠팡의 내부 네트워크망에 모바일OTP 구축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 쿠팡 내 임직원들과 관계자들이 내부 네트워크망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외 스마트크리에이티브의 모바일OTP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를 추가 입력해야 한다.
이에 대해 이상곤 스마트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OTP는 기존 하드웨어형 OTP에 비해 동일한 보안수준을 유지하면서도 보급 및 유지비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며 "쿠팡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기업들의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모바일OTP 영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크리에이티브의 모바일OTP 서비스는 기존 하드웨어형 OTP와 달리 별도의 단말기 등이 필요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OTP의 도입과 운영에 필요한 비용이 대폭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OT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크리에이티브 홈페이지(www.smartcreat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