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용현 기자]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089590)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그룹 계열사들과의 협업 마케팅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애경산업과 함께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한달 간 기내에서 다운 패딩 전용 중성세제인 '울샴푸 다운워시'를 선물로 증정하는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이번 프로모션은 '봄꽃여행'을 주제로 진행중인 항공권 특가 이벤트와 계열사 애경산업의 '겨울옷을 벗자'는 콘셉트의 다운재킷 물세탁 세제에 대한 체험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협업의 효과를 거두기 위함이다.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은 지난해 9월에도 색조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를 활용한 신입승무원 메이크업 교육을 진행해 '생활뷰티기업'의 면모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등 협업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또한, 종합온라인 쇼핑몰 AK몰과는 제주항공의 새로운 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제휴를 맺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등과 연동된 AK몰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2%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제주항공은 제품 마케팅 뿐 아니라 소외계층 여행나눔 프로젝트에 항공권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으로의 협업 범위도 확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단순히 승객을 수송하는 여객운송사업에서 벗어나 그룹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적극적으로 강구할 계획"이라며 "유통기업을 계열사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국적항공사라는 장점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항공여행과 생활뷰티, 쇼핑의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이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김용현 기자 blind28@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