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혼수철 맞이 '주방 신상품 기획전'
3월부터 시작되는 웨딩 혼수시즌을 맞아 10일부터 일주일동안 '주방 신상품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주방용품을 선보인다. 우선 10일 오전 11시40분부터 1시간 동안 업계 최초로 나무 도마·트레이 세트를 판매한다. '블루레뇨 통원목 엣지도마 3종세트'는 수령 50년 이상의 잘 건조된 미국산 단풍나무, 호두나무를 사용해 국내에서 제작된 상품이다. 나무도마 특성상 절삭감이 우수하고, 칼자국이 깊게 패이지 않으며, 도마 표면에 유기농 아마씨유를 수차례 덧입혀 마감한 것이 특징이다. 도마로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와 서빙용 우드트레이로 사용이 가능한 중형·소형·식탁매트를 17만9000원에 판매한다. 오후 3시40분에는 '에지리 법랑세트'를 방송한다. 금속 표면에 유리질 유약을 입혀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한 법랑 냄비세트로 각 제품마다 안쪽에 용량 표시가 되어 있어 조리시 편리하다. 신혼부부들이 즐겨찾는 스칸디나비아식 단색 제품으로 화이트, 레드, 민트, 네이비, 등 각 제품별로 다른 색을 사용했다. 가스레인지는 물론 인덕션, 오븐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이밖에도 오는 17일 오후 5시40분부터 450년 전통의 스페인 브랜드 '캐스티'의 무쇠 냄비세트도 선보인다.
블루레뇨 도마. (사진제공=현대홈쇼핑)
◇G마켓, '런닝맨 운동화' 단독 판매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의 공식 운동화를 단독 론칭해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인 '런닝맨 운동화'는 앞부분과 뒤꿈치가 일명 '찍찍이'라 불리는 벨크로 소재로 제작돼 패치를 이름표처럼 붙였다 뗄 수 있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재미를 담은 패치를 자유롭게 붙였다 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G마켓은 론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런닝맨 에피소드를 형상화한 3종 패치를 함께 증정한다. 운동화 색상은 '레드+블랙', '블루+옐로우', '핑크+베이지', '민트+그레이' 등 4가지로 각각 7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 한편 지난달 22일 단독 론칭한 런닝맨 공식 운동화는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일까지 판매된 수량의 77%가 해외고객이 이용하는 G마켓 글로벌숍을 통해 이뤄졌다. 그 중에서도 중화권 국가의 주문량이 압도적이었다. 배송국가별 비중을 보면 ▲대만(27%) ▲홍콩(21%) ▲중국(10%) ▲싱가포르(5%) 순으로 상위 4곳이 모두 중화권 국가였다. 이밖에도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비중화권 국가에서도 주문이 이뤄졌다. '런닝맨' 프로그램과 출연자들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사진제공=G마켓)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