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전자레인지용 생선구이 판매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먹을수 있는 간편 생선구이 8종을 기획해 1팩당 2580원부터 2980원에 33개 이마트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자레인지용 간편생선은 대중 생선인 고등어, 꽁치, 가자미, 임연수어로 만들었으며 숯불에 조리한 생선구이 4종과 카레, 데리야끼 등 양념을 더한 양념 생선구이 4종으로 다음달부터는 전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1인 가구는 물론 맞벌이 가구가 늘어나며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가정식(HMR) 소비가 늘어나는 점에 착안해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음식인 생선구이를 간편가정식 형태로 개발했다. 실제 지난해 이마트 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별도의 조리가 필요없는 간편가정식(HMR)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며 신선식품(2.5%)의 2배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이 같은 간편식품 선호현상은 신선식품 전반에 반영돼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손질이 완료된 냉동 손질생선의 경우 지난해만 16.9% 매출이 상승해 같은 기간 수산전체 매출 신장률(1%)을 크게 앞섰다. 특히 전체 냉동 손질생선의 50%를 이상을 차지하는 고등어의 경우 지난해냉동 손질제품 매출이 19% 상승하는 동안 손질하지 않은 원물 고등어 매출의 경우 10.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제공=이마트)
◇11번가, 모바일 뷰티 랭킹쇼 '국화수' 선봬
뷰티 동영상콘텐츠와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화장품 시장을 열었다. 뷰티 전문가들이 각종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고 비교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리뷰테인먼트(Review+Entertainment)' 프로그램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를 11번가와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를 통해 공개했다. 특정 브랜드의 협찬 없이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국화수(국가화장품수사대)'는 톱스타들의 스타일을 책임지고 있는 뷰티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손대식 손앤박 수석 아티스트, 고원혜 고원 대표, 김활란 김활란 뮤네제프 대표원장, 오제형 허니팁스 대표 등이 함께 한다. 방송 내 노출 상품은 할인 판매한다. 첫 방영되는 '국화수' 1화에서는 '수분크림'을 주제로 신상품과 베스트셀러를 소개하고 각종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상품을 뽑는다. '키엘 울트라 훼이셜크림'(50ml) 3만2700원,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566g) 1만3990원, '에뛰드하우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75ml) 1만5300원, '라네즈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50ml) 2만5900원,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50g, 2개) 6900원, '더샘 하라케케 뿌리보습 크림'(60ml)은 1만3300원에 판매한다.
(사진제공=SK플래닛 11번가)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