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신제품 드론 호평 받아"
2016-04-14 13:30:42 2016-04-14 13:31:18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이에스브이(223310)는 ‘2016 홍콩춘계전자박람회'에서 최근 출시한 입문용 미니드론 ‘플라이드림 에프원’과 개발을 완료한 ‘레이싱 드론 에프쓰리’가 호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에스브이는 박람회에서 드론 제품 외에도 개발 막바지인 AVMR(어라운드뷰 레코더)과 고음질 오디오 등 주요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3일 개막한 이번 전시회에서 미국, 중국, 호주, 동유럽 등 해외 바이어들이 이에스브이 부스를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며 "드론의 경우 두 제품 모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국내산’이란 설명에 놀라워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입문용 미니드론 플라이드림 에프원에, 미국 등 북미시장에서는 레이싱 드론 에프쓰리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용수 이에스브이 영업이사는 "드론 외에도 개발중인 AVMR에 대한 문의가 특히 많았다"며 "미국,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종수 이에스브이 대표는 "그 동안 B2B(기업간 거래) 위주로 국내시장에 주력하다 보니 현재 해외시장에서는 인지도가 다소 낮은 상황"이라며 "다양한 전시회 참여를 통해 기술력을 과시하고 새로운 수요처를 발굴함으로써, 해외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콩춘계전자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전자 박람회로 지난 13일에 개최됐으며 16일까지 4일간 홍콩종합전시장(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진행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