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여성 오르가즘의 강도 vs 빈도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6-04-15 16:39:33 2016-04-15 16:40:05

여성의 오르가즘!

여성이 성관계시에 느끼는 가장 절정의 쾌감으로서 오르가즘을 자주, 강하게 느끼는 여성은 심신이완효과에 의해서 심장질환이 예방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고, 생리통까지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여성의 오르가즘은 결국은 상대방 남성의 성행위에 의해서 도달하게 되는데, 남성이 성교를 하는 것은 아주 본능적인 행위이지만, 여성을 오르가즘에 도달하게 하는 것은 남성의 성능력에 많이 좌우된다.

 

여성이 주도적으로 성생활을 하고, 성행위자체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나누는 서양여성에 비해서 한국 여성들은 성관계시에 실제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빈도는 대단히 낮은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성기능 장애는 여성보다 남성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은 정반대다. 한국 성과학 연구소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대한민국 여성 중 약 54%가 심각한 오르가즘 장애 및 여성 성기능 장애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여성 성기능장애가 남성보다 4배에 이를 정도로 높은데도 치료에는 소극적인 것이 현실이다.

 

또한 여성의 오르가즘은 단지 사정만 되면 오르가즘을 느끼는 남성에 비해서 대단히 복합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남성들은 성에 대해 전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성에 대한 지식을 잘못 알고 있는 남성들이 대부분인데, 그중에서도 가장 잘 알지 못하는 것이 바로 여성 오르가즘에 대한 지식이다.

 

여성과의 성교 시간이 길수록 오르가즘의 강도도 더욱 높아진다고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오늘 1시간했다’처럼 남성들이 음경 크기만큼 집착하는 것이 바로 성교시간이다. 성교시간이 길수록 오르가즘이 극대화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성교시간이 짧을 때보다 길 때 오르가즘에 도달할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킨제이 성 보고서에는 80~90%의 여성이 삽입 후 15분 이내에 오르가즘에 도달한다고 적혀있다. 즉, 15분 정도의 시간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오르가즘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또한 여성은 한 번의 성교로도 여러 번의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멀티오르가즘을 가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도달이 가능한 여성의 오르가즘 특징을 기억하고, 상대방 여성의 성감 및 신체에 대한 특징을 파악해 둘만의 대화가 오고가는 성관계를 가진다면 단 한번의 성교로도 여성이 충분한 강도의 오르가즘을 느낄 수가 있는 것이다.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 남성학회 정회원
- 세계 성학회 정회원
- 대한 전립선학회 정회원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 메디시티 대구를 만드는 사람들-지역의료계 리더 10인에 선정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