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멀티캠퍼스(067280)는 그동안 국내 대학생들에게 진행하던 OLC(OPIc Leader’s Club)를 중국인 유학생들로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멀티캠퍼스는 지난달 14일 ‘OLC-China'를 발족했다.
회사 관계자는 "OLC-China 국내 유수 대학교에 재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회 임원진을 위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유학생 비중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유학생은 지난해 말 기준 약 6만명 규모로 매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 더불어 국내 대기업들의 해외 유학생 채용도 날로 늘고 있다. 국내 기업 지원조건으로 외국어평가 성적을 제출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지만, 유학생들이 외국어평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만한 기회가 부족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멀티캠퍼스는 OLC-China에게 OPIc 평가와 온라인과 오프라인 OPIc 교육 강좌를 전원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이를 통해 타 중국 유학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멀티캠퍼스와 OLC-China이 연계하여 국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중국 문화체험, 중국어 교육과 같은 교육기부를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학 멀티캠퍼스 상무는 "OLC-China 활동을 통해 국내 중국 유학생들이 OPIc 평가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