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날씨)중부지방 장맛비···남부지방 무더위
2016-07-07 08:19:28 2016-07-07 08:19:28
[뉴스토마토 윤다혜기자] 절기상 소서인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저녁에 그칠 전망이다.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으나, 남부지방은 점차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비가 오다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고,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에는 대기불안정에 의해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남부지방은 낮 동안 일사에 의해 30도 이상 기온이 올라 덥겠고, 제주도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해안과 일부 내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제 1호 태풍 네파탁(NEPARTAK)은 아날 오후 3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760km부근 해상에서 시속 33km 속도로 서북서진 하고 있다. 이 태풍은 앞으로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면서 오는 11일경 목포 서남서쪽 41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제공/기상청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