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우성문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우리손에프앤지(073560)에 대해 수익성 대비 밸류에이션이 낮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는 3280원으로 제시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한 2223억원, 영업이익은 15.6% 증가한 304억원을 전망한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12월 우리손에프앤지는 강원도 유일의 LPC를 인수함으로써 원종돈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를 수직계열화했다"며 "도축단계를 추가함으로써 돈육가 변동에 따른 연간 손익변동폭을 완화시켜 안정적인 이익률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계열사 이지바이오로부터 전용 사료를 공급받는 우리손에프앤지 사료 대량구매 및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공장으로부터 근거리 배송을 통한 원재료비 절감이 가능하다"며 "또한 직영농장을 바탕으로 계열화 사업을 확대해 향후 생산능력이 증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그는 "국내 육류소비량 증가, 환경 규제에 따른 높은 시장진입 장벽 등 우호적인 전방산업 환경으로 안정적인 수급과 고품질의 상품을 갖춘 우리손에프앤지의 수혜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우성문 기자 suw1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