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한글날 기념 CI·게임 9종 이미지 공개
한글날 맞이 맞춤법 고치기·초성 퀴즈풀기·우리말 이름짓기 등 이벤트 진행
2016-10-09 14:27:30 2016-10-09 14:27:30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넥슨이 한글날을 맞이해 게임이용자들과 함께 한글의 우수성, 의미있는 국경일을 기념하고자 기업로고(CI)와 온라인?모바일게임 9종의 공식게임명을 한글로고로 제작한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또 한글날 맞이 게임 10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모바일게임 '히트' 한글화 포스터.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8일과 9일 사냥 시 또는 피해 숫자를 한글 궁서체로 표시한다. 또한 12일까지 게임내 ‘한글 주머니’를 모으면 ‘명장의큐브’, ‘훈민정음 의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9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해 타이틀 로고를 ‘꼬마자동차’로 변경하고, 게임 내 영문을 한글로 표기한다. 또 PC방에서 ‘무한 부스터 모드’를 50번 플레이 하면 훈민정음 공부에 매료된 신규 펫 ‘마당쇠 배찌(무제한)’를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9일 특정시간 동안 게임 정상 완료 시 ‘한글 무기상자’, ‘한글권총’, ‘한글 수류탄’ 등 다양한 보상을 모두 제공하고, 게임 접속 시간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10월 뽑기 코인(10개)’을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오는 13일까지 홈페이지 내 ‘던전앤파이터’ 공식 로고(BI)와 게임 시작 버튼이 한글로 노출된다. 또한 게임 내 상대방을 공격해 피해를 입은 수치가 1억 이상을 기록할 경우 숫자 대신 ‘한방이옵니다!!!’ 등 재미있는 한글문구가 등장한다.
 
모바일게임 '히트'에서도 한글 로고를 공개하고 11일까지 해당 이미지를 캡쳐한 사진을 공식 카페 게시판에 300명이 넘게 게재하면 유저 전원에게 ‘50만 골드’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공지글 내 맞춤법 문제를 풀고 답을 조합하면 ‘모험 포인트 30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도미네이션즈’에서는 11일까지 ‘세종대왕’ 관련 ‘기술 연구’ 비용을 할인 적용하고, 최종 기술 ‘집현전’을 무료로 ‘연구’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11일까지 공식 카페의 ‘초성 맞히기’ 이벤트 및 공식 페이스북의 ‘도미 단어 찾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크라운’을 각각 지급한다.
 
이외에도 '사이퍼즈',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2'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