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우리은행(000030)은 매월 특정 고객군을 우대해주는 '위비웰컴주간(Wibee Welcome Week)'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비웰컴주간은 고객군에 맞춰 여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비웰컴주간의 첫 타깃은 주부고객(만25세~만64세 여성)이다. 우리은행은 10일부터 5일 동안 이들 주부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점 방문거래 시 발생하는 통장/현금(IC)카드 재발행 등 수수료 면제 ▲오픈마켓인 위비마켓에서 사용가능한 위비마켓 10% 할인쿠폰 제공 ▲이 기간 금융상품을 가입한 주부 100명에게 위비멤버스 5만 꿀머니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이어 11월(7일~11일)에는 은퇴 또는 은퇴예정자, 12월(5일~9일)에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위비웰컴주간 우대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0월 마케팅 대상인 주부고객의 경우 가정 내 경제력이 상승해 가정경제력의 핵심이자 성장가능성이 높은 잠재 우량고객층"이라며 "이와 같이 고객분석을 통해 리테일고객을 연령·성별·직업유무 등에 따라 세분화해 기존 은행중심의 상품 판매전략에서 벗어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매력적인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