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기종기자] 티웨이항공이 미래 항공산업의 종사를 꿈꾸는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24일 티웨이항공은 지난 21일 연세대학교 공학원 아트리움홀에서 '제 4회 항공업계 취업설명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항공 관련 기관과 기업 등 관계자 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항공업계의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부스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과의 상담 자리가 마련됐다. 티웨이항공의 향후 채용 일정과 인재상 등 기본적인 질문에서부터 전공의 영향,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점, 자기소개서 작성시 주의할 점, 외국어 점수의 당락 여부 등 티웨이항공의 취업을 원하는 미래 인재들의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제 4회 항공업계 취업설명회를 찾은 학생들이 티웨이항공 직원으로부터 설명을 듣고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앞서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13년 대비 현재 직원 수가 약 135% 증가했다. 올해 채용 규모 역시 400여명(11월 채용 예정 포함)으로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하반기 경력직 공채도 다음달 2일까지 진행 중이다.
또 여러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일자리 창출 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업계의 취업을 희망하는 미래 인재들과 함께 상담을 나누며,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