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소셜커머스 티몬을 운영하는 티켓몬스터는 보험과 대출, 예·적금, 투자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티몬금융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티몬금융몰은 보험, 대출, 예·적금, 투자 관련 온·오프라인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다. 총 22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티몬금융몰. 사진/티몬
티몬은 보험, 카드, 대출 등 수많은 금융 상품들이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지만 소비자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 어렵고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다는 점을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티몬금융몰은 삼성화재와 MG손보, KDB생명, 씨티은행, 피플펀드 등과 제휴된 상태다.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향후 7000여개의 금융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티몬금융몰은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보험상품의 경우 건강, 어린이, 사망, 저축, 자동차 등 종류를 선택한 후에 성별과 생년월일, 직업 등 정보를 입력하면 추천하는 금융상품의 가입조건(보험기간, 납입기간, 가입금액)과 보장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용대출도 마찬가지다.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전체 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P2P)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오는 28일까지 티몬금융몰에서 최초로 보험상품을 비교한 선착순 고객 2000여명에게 티몬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