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 금연·금주 등 모발이식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
2017-03-09 11:57:15 2017-03-09 11:57:15
흔히 모발이식 수술이라고 하면, 수술 후 영구적으로 탈모의 그늘에서 벗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후두부의 자가 모낭을 이식한다는 수술 원리 때문이다.
 
그러나 모발이식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일반적인 경우 이식한 모발은 쉽게 빠지지 않지만 절대적으로 빠지지 않는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때문에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유지하고 추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에도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
 
수술 후에는 규칙적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모발이식 후 모낭이 생착되는 첫 2주 동안은 필수적으로 금연과 금주를 지켜야 한다. 모낭이 자리 잡은 후에도 되도록이면 금연과 금주를 지키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
 
신한종 모제림 원장은 “모발이식은 수술 결과와 함께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을 결정할 때 수술 후 관리도 철저하게 진행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모발이식 수술을 탈모의 끝이 아닌 관리의 시작으로 여겨 수술 후에도 자신의 두피와 모발에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