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볼륨감 살려주는 필러, 얼굴 전체와의 조화 고려해야
2017-03-09 15:50:45 2017-03-09 15:50:45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요소가 다양해지는 추세다. 기존에는 단순히 크고 또렷한 눈매와 높은 콧대가 대표적이였다면, 최근에는 볼륨감 있는 얼굴형이나 도톰한 입술 등이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해당 특징들은 공통적으로 사랑스럽고 밝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의 워너비 얼굴로 자리 잡았다.
 
이에 자연스럽게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는 필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채워주면 짧은 시간 안에 달라진 인상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러는 코, 입술, 이마, 턱 등 사용 부위도 다양한 데다 일반 성형수술처럼 긴 회복기간도 필요 없어 선호도가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필러의 인기를 반영하듯, 그 종류 역시 다양해졌다. 최근에는 국산 필러 종류만 10여 가지에 달할 정도다. 히알루론산, 칼슘, 아테콜 등 다양한 입자와 크기의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으며, 각각의 특성에 따라 보통 6개월~2년 정도의 지속 기간을 갖는다.
 
하지만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유, 다른 사람들이 시술 받았다는 단편적인 조사만으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은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의료진이 아닌 사람에게 불법 필러를 시술받았을 경우, 피부 괴사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겪게 될 수도 있어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가장 먼저 정품 필러와 정량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고, 유통기한과 시술 정량, FDA와 식약처 허가 여부까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입꼬리나 눈 밑처럼 섬세한 피부 조직에 시술받을 경우는 한층 주의가 필요하므로 경험과 숙련도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필러 디자인이다. 정품 필러를 사용했다고 해서 원하는 결과로 곧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의료진의 디자인 감각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자칫 트렌드에 맞지 않는 촌스럽고, 어색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미적 감각을 갖춘 의료진을 찾는 것이 좋다.
 
정은정 안양 피부과 끌림365평촌점 필러클리닉 실장은 "필러는 얼굴의 볼륨감을 살려 주어 한층 어리고 밝은 인상을 만들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다만,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해 진행돼야 하는 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