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신작로, 세종 시민 축제 한마당 ‘신(辛)작로 페스티벌’ 진행
2017-03-16 10:31:44 2017-03-16 10:31:44
세종시민개발은 세종 정부청사 문화관광부 바로 건너편인 세종비즈니스센터와 LH 세종특별본부 사잇길 200m구간에 신(辛)작로 '매운 음식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청년 창업 콘테스트 공모를 진행한다.
 
세종시민개발에 따르면 창업 공모 당선자에게는 창업 투자 비용(인테리어비) 및 창업 유지 비용(임대료 2년) 등이 지원된다. 20~40대 청년이라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세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불요리, 매운 요리, 기타 유사 메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접수 기간은 지난달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로 세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이나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민개발은 또 단순 청년 창업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신작로 특화거리'가 조성될 구간에서, 공모에 당선될 청년 상인들을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신작로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작로 페스티벌'은 내달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종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행사의 주관은 세종 비즈니스센터의 세종시민개발과 '세종시 신(辛)작로 사업추진위원회'이다. '신(辛)작로 페스티벌'에서는 청년 창업 요리 경연 대회, 요리 대회 시식 행사, 연예인 팬 사인회 및 사진 촬영, 플리마켓(더스팩), 트로트 가수 홍진영 축하 공연 및 퍼포먼스 등 다양한 축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참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및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한다.
 
그밖에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더스팩은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접목을 통해 차별화된 팝업 개최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익성을 우선시하는 다양한 방안을 통해 셀러들의 가치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스팩은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세종시의 지역 사회를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세종시 신(辛)작로 사업 추진 위원회' 홍성철 위원장은 "앞으로 '신(辛)작로 페스티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장해, 세종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시킬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