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31일 코엑스몰에 복합 문화공간인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별마당 도서관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친 이름으로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총 면적 2800㎡에 2개층 규모의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이다.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에 5만여권에 달하는 다양한 책과 600종의 해외 잡지를 선보이고 최신 이북(e-book) 시스템도 갖췄다.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 요일별 테마를 정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첫번째 테마로 5월31일부터 6월17일까지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사진, 자필원고, 책 등을 선보이는 '윤동주 기념 전시회'를 연다. 5월31일 '윤동주를 읽다'라는 테마로 윤동주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해설 및 시낭독을 진행하고, 6월6일에는 '윤동주를 노래하다'를 테마로 가수 윤형주와 김응교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 시낭송 공연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6월 한달 간 시(월), 여행(화), 책(수), 아트·북(목), 명사초청특강(금), 키즈엔터테인먼트(토), 클래식공연(일) 등 요일별 테마를 정해 문명탐험가, 시인, 피아니스트, 여행전문작가, 등 분야별 저명 인사를 초청한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
5월31일~6월11일에는 별마당 도서관에 책을 3권 이상 기부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서가와 도서를 제공하는 '나만의 서재'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달 간, 책을 3·6·9권 기부할 때마다 음료·케이크·아이스크림 등을 살 수 있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오픈 한달간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 증정, 20만원 이상 구매시 신세계상품권 2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스타필드 코엑스몰 입점브랜드 100여개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60억원 이상의 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매년 5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를 투입하여 고객들을 위한 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그간 다소 침체된 코엑스몰을 더 활성화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심속 랜드마크가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