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투자자 위한 금융상품 설명책자 발간
‘유(有)대리와 함께 진(進)과장 따라하기’ 출시
2017-07-06 13:30:25 2017-07-06 13:30:25
[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유진투자증권(001200)은 개인투자자를 위한 금융투자상품 설명책자인 ‘有대리와 함께 進과장 따라하기’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책은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 등으로 금융투자가 필수인 시대에 개인투자자들의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이해력과 재테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주식, 펀드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상품부터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체투자 및 해외투자 상품까지 금융투자상품의 종류와 개념 등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생애 재무주기에 따른 투자 방법 등을 각각의 투자 목적별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 직원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해 실무에서 습득한 금융지식을 쉽고 간결한 설명과 삽화 등으로 구성됐다. 금융에 대한 기초지식이 전혀 없고, 투자에 생소한 초보 투자자들도 부담없이 읽고 이해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책은 유진투자증권 각 지점에 배포되어 있다.
 
이재길 유진투자증권 금융상품실장은 “이 책을 통해 금융투자에 대한 최소한의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초적인 용어 설명부터 시작해서 투자의 실전 팁까지 알차게 구성하여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금융상품을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향후 개인투자자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투자교실 개설 등 금융투자상품에 대한 투자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