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키움증권(039490)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방학기간 동안 실시해 온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매회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 놀이와 체험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경제인식을 정립하고자 한다.
이번 어린이 경제교실은 오는 8월19일 부산 벡스코(BEXCO)와 8월2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돈의 주인공을 찾아라’에서 경제의 기본인 돈(화폐)이 생겨난 이유와 돈을 관리하는 3단계 방법(예산-사용-결산)에 대해 알아본다. ‘현명한 소비 보드게임’을 통해 현명한 소비와 용돈 관리 방법 교육을 진행한다. 또 ‘금융아 반가워’, ‘나는야 투자왕’을 통해 금융회사의 역할과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모의 투자체험을 하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할 예정이다.
터치스크린 시스템과 테블릿PC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로 배우는 금융투자교육원 파이낸셜 빌리지에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 한다. 이와 함께 참가 학생의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연금교육포럼 강창희 대표가 ‘100세 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 이병훈교육연구소 이병훈소장이 ‘자기주도 학습법’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키워드림 어린이경제교실’은 다음달 4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및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8월9일 당첨자를 발표 한다.
사진/키움증권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