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샤플 캐리어&백팩 펀딩 역대 최고액 돌파
2017-07-18 13:49:58 2017-07-18 13:49:58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 와디즈는 오는 19일까지 진행 예정인 ‘샤플 닥터나(Dr.Nah) 캐리어 & 백팩(이하 샤플)’ 펀딩이 역대 최고 펀딩액을 경신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펀딩은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됐으며, 당초 500만원의 펀딩액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후 종료 이틀을 앞둔 시점에 크라우드펀딩 사상 최고액인 13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모금액 중 최고액에 달하는 금액으로 19일 종료까지 무난히 15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셔플은 이외에도 역대 최대 펀딩 참여자(약 2만명), 목표액 2만7000% 이상 초과 달성 등 다양한 신기록을 작성 중이다.
 
와디즈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은 생산자가 선주문을 받은 만큼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이다. 기존 시장에서는 기업이나 개인이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제작비를 마련하지 못해 생산까지 진행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와디즈에서는 목표금액을 달성할 경우 펀딩액으로 선주문 받은 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와디즈 펀딩을 통해 기업은 재고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유통망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백화점이나 홈쇼핑 등 최대 40%에 달하는 높은 수수료 대신 10%이내의 저렴한 수수료를 통해 제품 자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현재까지 와디즈를 통해 리워드 펀딩을 진행한 프로젝트는 1900여건, 펀딩액은 약 145억원에 달한다.
 
최동철 와디즈 성장사업실 부사장은 “와디즈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창작자들이 기존 시장에서 얻을 수 없던 제품 양산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됐다”며 “와디즈가 자금 확보와 유통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사진/와디즈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