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내달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분양
광교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전용 59~84㎡ 중소형
2017-10-27 10:49:28 2017-10-27 11:24:42
[뉴스토마토 신지하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다음 달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산24-3외 8필지 일대에서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분양에 돌입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8층, 18개 동, 총 53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59~84㎡인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59㎡ 48가구 ▲75㎡A 80가구 ▲75㎡B 37가구 ▲84㎡ 372가구 등이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의 강점은 쾌적한 주거환경이다. 광교산(582m)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데다 단지 남측으로는 약 20만㎡ 규모의 수지생태공원이 있다. 입주자들은 아파트에서 광교산은 물론 사면으로 사계절 다른 숲조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우선 용인 수지지구 내 있는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있는 분당선 죽전역이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이용 가능하고, 현대백화점이 있는 신분당선도 지하철 이용 시 10분 거리에 있다. 수지구청을 비롯해 병원과 관공서 등도 가깝다.
 
토월초, 성복중, 수지중·고 등 용인 명문학군과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용인 수지 상업지구와 분당이 인접해 있어 자녀들의 학원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강남 출퇴근도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신분당선 수지구청역 이용이 편리하고, 지하철 이용 시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까지 약 2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도로교통도 편리하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IC 이용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신갈IC와 판교JC 등의 이용도 쉽다. 포은대로를 통해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와 대왕판교로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용인 수지지구는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남측으로는 광교시도시와 접해 있어 광교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산단 등으로 이동이 쉽고, 북으로는 분당과 판교신도시가 마주해 판교테크노밸리 등으로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잘 갖췄다. 우선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휴게공간에는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가 조성될 계획이다.
 
또 데크식 설계를 적용해 단지 내에서도 평지와 같이 보행을 편리하게 했다. 단지 내 주차장은 모두 지하화해 쾌적성을 물론 입주민들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단지에서 광교산 등산로 이용이 수월해 산책이나 등산 등도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99번지 동천유타워 1층에서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