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조한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실천! 클린 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 선포식에는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임직원, 협력회사 대표 등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 사례발표, 우수협력회사 포장 및 위촉장 수여, 안전·품질 관련 중점 추진사항 공유, 캠페인 선포, 노·사 대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안전·품질 캠페인은 무재해·무결점 사업장 구현을 목표로 전 현장에서 실시된다. 캠페인의 명칭인 ‘실천! 클린 5’는 ‘고객관점 품질관리’ ‘안전규정 준수’ ‘장비관리’ ‘선제적 실행 강화’ ‘무결점 완벽시공’ 등의 실천사항을 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캠페인 실천을 위해 현장 직원들과 협력회사 근로자들에게 현장의 실질적 위험을 예방하는 교육을 할 방침이다. 또 공정 취약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하절기, 동절기 등 4차례에 걸쳐 자체 현장점검을 통해 캠페인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김 사장은 "오늘 선포식 결의가 한 해 동안 무재해·무결점의 값진 열매로 맺어지길 바란다"며 "안전·품질 캠페인의 성공적 달성을 위해 ‘기본과 원칙 준수’, ‘안전 품질 수준 향상’, ‘철저한 현장관리’ 등을 당부 한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안전·품질 캠페인은 협력회사가 동참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94년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회사 사장단으로 구성된 ‘안전·품질 위원회’를 운영한 이래 꾸준히 ‘안전관리를 통한 상생경영’을 실천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고객, 근로자 및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안전·품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협력회사 대표 등이 13일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안전·품질 특별캠페인 ‘실천! 클린 5’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산업개발
조한진 기자 hj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