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주영 기자]
출연 - 김용직 현대증권 광화문지점장
1. 개장전 체크포인트 및 오늘 시장 예상 흐름
오늘은 지수선물, 지수옵션, 개별주식 선물과 옵션의 만기일인 2010년의 첫 쿼드러플 위칭데이 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지난 2월 8일 1550 근처에서 저점을 찍은 이후에 한달의 기간동안 110포인트 정도의 상승이 있었고, 그제와 어제 숨고르기 장세가 진행되면서 강보합으로 지수가 마감했습니다. 오늘은 쿼드러플 위칭데이인 만큼 선물의 움직임에 포커스를 맞추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상승쪽으로 무게를 잡는다고 해도 시장에서 지수 1700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지수 1700에 대한 부담감을 시장이 극복할 수 있는지도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환율이 1130원으로 전저점인 1120원 근처까지 와 있기 때문에 환율이 수출주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수출주들의 움직임도 눈여겨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2. 주목해야할 특징 업종/종목 및 지점 매매계획
3. 시청자에게 드리는 투자 tip
오늘은 선물옵션 만기이후의 이슈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중국의 위안화 절상 가능성에 대해 시장에서 꾸준히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중국이 위안화 절상하게되면 긍정적인 측면이 대중국 수출이 늘어나서 중국소비관련주, 중국수출주 등의 흐름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중국소비관련인 백화점주와 화장품관련주, 철강주, 화학주 등에 대한 관심을 가지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측면으로 원/달러 환율도 점차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수출경쟁력이 악화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글로벌 수출 비율이 높은 전기,전자 관련주들의 흐름이 약화될 가능성 역시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염두해 두고 시장에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