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4기 공모전 진행
2018-06-25 11:00:00 2018-06-25 11:00:0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삼성전자는 25일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양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4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프로그램의 4기 참가팀을 모집한다. 사진/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는 지난 2016년부터 모바일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총 3차례에 걸쳐 28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으며, 지난해 1기 참가팀 중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인 플런티를 인수하기도 했다.
 
4기 공모전 주제는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다.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