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리더십 전문 교육기관인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 중소벤처기업 2세 경영인들의 고민을 해소하고,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차세대 CEO 경영수업'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진공에 따르면 주로 가족 경영이 이뤄지 중소벤처기업 현실을 반영해 '차세대 CEO 경영수업'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평일 교육 참여가 어려운 2세 경영인을 위해 3월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 주말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가업승계와 리더십을 테마로 △가업승계 전략 △기업가 정신 △리더십 스타일링 △2세 경영 성공사례 탐구 △연수생간 네트워킹 등 2세 경영인들의 수요가 가장 많은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지난해 연수를 수료한 주식회사 테스크의 황보성(31) 과장은 "연수 과정 중에 가업승계 전략, 기업가정신 강의가 특히 도움이 됐다"며 "중소벤처기업 2세 경영인들만이 느낄 수 있는 애로사항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동료를 만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태연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차세대 CEO들이 1세대 창업주들의 기업가정신을 이어 받아 가업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비는 33만원이며, 지방소재 기업, 소기업, 인재육성형중소기업, 여성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등은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자세한 연수일정은 글로벌리더십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