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AI 연구팀, 세계 AI 학술대회서 우승
2019-06-20 15:51:59 2019-06-20 15:51:59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NHN은 컴퓨터비전 분야 학술대회인 'IEEE CVPR'에서 개최한 '멀티포즈 트라이온(가상 옷입히기)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IEEE CVPR은 컴퓨터로 이미지와 영상을 처리하는 방법론과 응용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는 학회다. 2019 IEEE CVPR 학술대회는 지난 16일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에서 개최됐다. 
 
NHN은 학술대회에서 진행된 '증강휴먼:인간중심적 이해' 워크샵 챌린지 트랙 중 멀티포즈 트라이온에 참가했다. 패션 아이템을 인물 사진에 가상으로 입히는 컴퓨터 비전 기술로 1등을 수상했다. NHN 연구팀은 원본 옷 이미지의 줄무늬·로고를 보존하는 기술과 얼굴을 자연스럽게 생성하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은 "NHN 인공지능 기술력을 세계에 알릴 수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했다"며 "옷을 입어보지 않아도 착용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기술인 만큼 온·오프라인 패션 분야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컴퓨터비전 분야 학술대회 'IEEE CVPR'에서 우승을 차지한 NHN 알고리듬 결과 이미지. 입력 이미지, 상품 이미지, 자세 정보, 생성 결과 이미지를 보여준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