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로보티즈의 표윤석 팀장이 '2019 대한민국 로봇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로보티즈(108490)가 15일 밝혔다.
한국산업로봇대상은 로봇산업 종사자의 사기진작과 산업발전 및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포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있다.
표윤석 팀장은 △인공지능 기반의 구동소프트웨어 ‘ROS’의 공식 플랫폼 개발과 보급 △일반인 및 전문가 교육 △로봇 공학을 위한 오픈 로보틱스 커뮤니티 오로카(Open Robotics Community Alliance, OROCA) 및 로열모(로봇공학을 위한 열린 모임) 육성 △로봇 메이커 활성화를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로보티즈 관계자는 "이번 표창 수상 이전에도 로봇 관련 대통령상 1회, 장관상 2회 등 로봇 산업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며 "현재 실외 배송 로봇 개발 사업 부분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으며, 곧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로보티즈의 표윤석 팀장이 '2019 대한민국 로봇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로보티즈가 15일 밝혔다. 사진/로보티즈
로보티즈는 지난해 10월 거래소에 상장됐다. 사진/한국거래소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