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내일은 전국 대부분이 맑고 오늘과 기온 분포가 비슷할 전망이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 강원 동해안은 가끔 구름 많겠다.
지난 12일 관광객과 등산객이 강원 태백당골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눈조각 작품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휴일을 보내고 있다. 사진/뉴시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북부 동해안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환승센터에서 시민들이 두꺼운 옷을 입고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침 최저 온도는 어제와 비슷한 -11~0도로 분포하겠다. 한파특보가 발효된 경기 북동부, 일부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주요 지역별로는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7도, 춘천 -8도, 강릉 -1도, 청주 -4도, 대전 -5도, 전주 -3도, 광주 -2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1~8도가 되겠다. 지역별로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7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제주 8도 등이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