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한샘(009240)이 오는 15~17일 사흘간 '세종 마스터힐스'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한샘 가구뿐 아니라 신규 아파트 입주에 필요한 모든 품목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대규모 입주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보통 신규아파트 입주를 앞둔 입주민들은 입주청소를 비롯해 신규 가전, 가구 등 10~20여개의 품목을 필요로 하게 된다. 입주민이 직접 모든 업체를 비교하고 구매하기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입주 시작 1~2달 전에 같은 입주민들과 함께 품목별로 공동구매 업체를 선정해 구매하는 입주박람회를 진행하게 된다.
한샘은 2018년도 하반기 '송파 헬리오시티' 입주박람회를 시작으로 '래미안 블레스티지', '고덕 그라시움', '녹번역 e편한세상캐슬' 등 전국 대규모 신규 입주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입주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샘의 입주박람회는 브랜드 업체가 진행하는 유일한 입주박람회로, 입주민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업체 입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박람회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세종 마스터힐스' 입주박람회는 총 3100세대의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청주시 청원구에 위치한 약 650평 규모의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 주성홀 1층에서 진행된다.
한샘은 입주박람회에서 '한샘 입주 전용 붙박이장'을 선보인다. 한샘의 고품질 붙박이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맞춘 전용 상품으로,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소파, 침대, 매트리스 등 다양한 가구를 선보이고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계약 고객에게는 에어써큘레이터, 공기청정기 등 추가 사은품도 제공한다.
행사장에서는 아파트 동별, 층별, 타입별로 각 세대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한샘의 공간 전문 영업사원이 3D 상담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이용해 가구, 가전, 패브릭 등을 설치한 후의 모습을 가상으로 보여줘 집 꾸밈의 시행착오를 줄여준다. 또한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 '한샘닷컴'의 입주박람회 안내 페이지에서 한샘이 제안하는 홈 인테리어를 VR로 미리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입주박람회 전문 업체 탑기획과 공동 개최하며, 한샘 외에도 가전, 커튼, 블라인드, 입주청소 등 입주와 관련된 7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코로나19의 확산에 대비해 박람회장 전체를 대상으로 매일 오전 방역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입구에는 열감지 카메라를 설치해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입을 제한한다.
한샘 관계자는 "세종 마스터힐스 입주를 앞두고 입주자 대표 등 관계자들과 충분한 논의와 동의를 거쳐 입주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한샘은 3D 상담프로그램 홈플래너를 활용해 세종 마스터힐스의 모든 타입에 맞는 인테리어를 가상으로 꾸며 놨으니 박람회장 한샘 부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한샘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