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코인베이스발 호재에 도지코인 폭등
비트코인·이더리움도 동반 상승
입력 : 2021-06-03 오전 9:03:46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암호화폐 도지코인이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등록되면서 가격이 치솟았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오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8분 현재 도지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1.21% 급등한 486원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0.85% 오른 4359만원,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0.64% 상승한 312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도지코인의 급등세는 코인베이스의 거래 목록에 올랐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1일(미국시간) 코인베이스는 이날부터 전문 중개인용 자산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있게 한다고 발표했다. 그전까지 도지코인은 전송만 가능했었다.
 
그동안 코인베이스가 도지코인 거래를 막은 것은 장난삼아 만든 도지코인의 거래를 허용하면 코인베이스의 신뢰에 흠집이 생길 것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도지코인 투자자들이 강력하게 항의함에 따라 입장을 바꿔 거래를 허용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는 코인베이스에서 여전히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없다. 도지코인이 등록된 ‘코인베이스 프로’는 전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만든 트레이딩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코인베이스는 “도지코인은 아직 코인베이스나 모바일 앱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며 “추가적인 도지코인 거래 지원이 결정되면 별도로 공지하겠다”고 했다.
 
사진/트위터
 
조승진 기자 chogiza@etomato.com
 
조승진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