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KDB자산운용, 국내 첫 '뉴딜인프라 공모펀드' 출시
입력 : 2021-07-21 오후 2:55:36
[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KDB인프라자산운용은 안정적인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는 'KIAMCO 뉴딜인프라 태양광 공모특별자산투자신탁'을 최초로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한국판 뉴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성되는 뉴딜펀드의 일환이다. 투자금액 2억원 한도 내에서 9%의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적용 받을 수 있는 뉴딜인프라 펀드다. 
 
KDB인프라자산운용 관계자는 "그동안 투자기회가 기관투자자에게 국한됐던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하는 펀드를 공모형태로 출시해, 일반투자자들 또한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DB인프라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대체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일반투자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대체투자 영역은 부동산 등으로 투자 섹터가 한정돼 아쉬움이 있었다"면서 "이번에 출시하는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일반투자자들 또한 발전에너지 인프라자산에 투자하고 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정적인 태양광 자산에 신용이 보강된 대출채권 형태로 투자하는 본 상품은 투자안정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기회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IAMCO 뉴딜인프라 공모펀드는 오늘 27일 출시되며, 27~30일까지 4영업일간 한국산업은행과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최저 500만원 이상이고 중도 환매는 불가능하다. 선취판매수수료는 없으며, 총보수는 연0.4%다.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김연지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