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샵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를 확대 편성하며 11월 한 달 동안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GS샵은 이날부터 ‘샤피라이브’ 방송횟수를 기존 평일 하루 7회, 주말 2회에서 평일 10회, 주말 5회 생방송으로 대폭 확대한다.
또한 11월 한 달 내내 ‘샤피라이브’ 초특가 생방송과 대규모 이벤트, 프로모션인 ‘샤피하이페스타’를 연다. 라삐아프, 모르간 등 GS샵 대표 패션 브랜드와 아디다스, GS25 상품의 특가 방송, LG전자의 히트상품인 ‘스탠바이미TV’, 화제의 뷰티 제품 ‘모다모다 샴푸’ 등 특집 방송을 줄줄이 준비했다.
‘매일매일 하이 클래스 명품 찬스’ 이벤트는 루이비통 백, 구찌 백, 애플워치 에르메스, 다이슨 에어랩, 아이폰13, 갤럭시Z플립3 등 명품을 매일 추첨해 증정한다. 생방송 중 공개되는 비밀코드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만 해도 응모가 완료된다. 많이 입력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샤피라이브’ 생방송에 적극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을 지급한다. 생방송 시 궁금한 질문 또는 요청을 채팅창에 남기고 구매하면 1회당 1천원씩, 한달 최대 5000원을 적립해 준다. 또한 ‘샤피라이브’에서 처음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GS25 3천원’ 상품권을 빠짐없이 챙겨준다.
한편, GS샵은 2015년부터 ‘날방’, ‘숏방’ 등 모바일에 최적화한 동영상 쇼핑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올 4월부터는 모바일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샤피라이브’로 전면 개편하고,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큐레이션 방식으로 집중 소개하고 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