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브루잉바리스타협의회, 메타버스서 체험영업·커피 NFT 아트옥션 진행
입력 : 2021-12-27 오후 5:09:31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브루잉바리스타협의회(BBA)는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러니 브루 카페' 체험 영업과 '러니 예가체프 브루 NFT 아트' 옥션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러니 브루 카페는 커피테크 플랫폼 기반의 DNA(데이터·네트워크·AI) 기술 등으로 미래 혁신 포스트 신산업을 구축하는 스타트업이다.
 
이 날 러니 브루 카페 영업은 온·오프라인 혼합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영업은 BBA가 위치한 삼성동에 브루잉커피전문점 러니 브루 카페 본점 오픈으로 시작했다. 메타버스에서의 디지털 카페 러니 브루 카페 영업은 고객의 아바타가 카운터에서 주문한 러니 시그니처 패키지를 배달대행서비스 '러니 딜리버스'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배달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BBA가 운영하는 커피 NFT아트는 이날 브루잉바리스타 마스터1호의 '러니 예가체프 브루 NFT 작품'에 대한 옥션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G1 워시드'의 육감을 형상화한 실재감테크 작품 원본으로, 경매는 50만원에 시작해서 500만원에 낙찰됐다.
 
이혜정 브루잉바리스타협의회 회장은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BBA의 DNA는 디지털과 물리적 공간을 통합하는 커넥티드 스페이스 구축에 있다"면서 "이러한 모델을 발전시켜 고객중심의 뉴 패러다임 신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BA의 운영단체인 커피커뮤니티는 내년 1월10일 신년회를 개최한다.
 
BBA는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러니 브루 카페’ 체험 영업과 '러니 예가체프 브루 NFT 아트' 옥션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BBA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