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이재연 서금원장, 이천·부산 서민금융 현장점검 실시
입력 : 2023-01-18 오후 3:05:43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18일 이재연 원장 겸 위원장 취임 1주년을 맞아 경기 이천시·부산광역시 남구 서민금융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금리 상승으로 서민·취약계층의 금융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금리 불법사금융 등 민생을 위협하는 경제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서민·취약계층이 서민금융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원장은 지난 12일 경기 이천시 관고시장을 시작으로 이날 부산광역시 용호골목시장과 부산·사상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장상인 및 방문객들에게 서민금융을 알리는 한편 금융취약계층 및 현장 상담사들의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경기 이천시 및 부산광역시 남구 인근의 취약계층 시설에 지역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각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습니다. 
 
이재연 원장은 "금리 상승 등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서민·취약계층을 울리는 불법사금융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며, "서민금융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해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희망을 얻으실 수 있도록 홍보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연 서금원장 겸 신복위원장이 18일 취임 1주년 맞아, 경기 이천시·부산광역시 서민금융 현장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사진=서금원)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