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윤석열 대통령, 내일 산업부 장관 교체…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유력
차기 국무조정실장 후보,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거론
입력 : 2023-08-21 오후 9:14:51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을지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대통령실 제공)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2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교체를 단행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임 장관에는 방문규 현 국무조정실장이 유력합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1일 “내일 신임 산업부 장관 발표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차기 국무조정실장 후보로는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이 거론됩니다. 
 
윤 대통령은 일단 산업부 장관만 교체하는 ‘원포인트’ 개각을 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산업부는 윤 정부가 중점을 두고 있는 원전 정책 등 에너지 정책의 주무 부서로 ‘탈원전 정책 폐기’ 등 이번 정부의 국정과제 이행 성과가 미흡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5월 산업부를 겨냥해 “탈원전, 이념적 환경 정책에 매몰돼 새 국정 기조를 맞추지 않으면 과감한 인사 조치를 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역시 지난달 31일 주례회동 당시 윤 대통령에게 차관급인 이 청장에 대해 사실상 해임으로 해석되는 인사 조치를 건의한 바 있습니다.  
 
한편 오송 지하차도 참사 책임이 불거진 이상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청장에 대한 인사 조치도 이르면 이번주 이뤄질 전망입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최수빈 기자
SNS 계정 : 메일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