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압도적’ 류준열-‘극강의 존재감’ 김서형…영평상 남녀주연상
입력 : 2023-09-04 오후 2:48:0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작년 연말 극장가를 휩쓴 웰메이드 사극 스릴러 올빼미에서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인 류준열, 그리고 지난 7월 개봉해 대체 불가의 연기력으로 극강의 존재감을 선보인 배우 김서형. 두 사람이 제43회 영평상에서 남녀주연상을 받습니다.
 
()한국영화평론가협회(회장 육정학)는 제43회 영평상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남녀 주연상에 류준열과 김서형이 선정된 가운데 작품상은 다음, 소희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진=뉴스토마토 DB
 
류준열에게 남우주연상을 안겨 준 올빼미를 연출한 늦깎이 신인 안태진 감독은 신인감독상, 작품상을 수상한 다음, 소희에서 소희역을 맡은 김시은이 신인여우상을 수상했습니다. 신인남우상은 크리스마스 캐럴의 진영에게 돌아갔습니다.
 
감독상은 드림팰리스의 가성문 감독이 받습니다. ‘드림팰리스는 여우조연상의 이윤지도 배출했습니다. 남우조연상은 올 여름 최고 흥행작 밀수의 김종수에게 돌아갔습니다.
 
독립영화지원상은 CJ CGV, 백두대간, 엣나인, 인디스페이스 등이 협의해 결정하는 상으로 극영화 부문에는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를 연출한 김세인 감독, 다큐멘터리 부문에는 수프와 이데올로기의 양영희 감독이 각각 수상하게 됐습니다.
 
이외에 영평상을 주관하는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원들이 각 부문 수상과는 별도로 작품 자체의 미학적 완성도에 주목해 선정하는 영평 10도 선정 발표됐습니다. ‘영평 10은 매해 한국영상자료원이 한국영화 100선정 때 참고하는 중요 데이터로 활용됩니다.
 
올해로 제43회를 맞는 영평상 시상식은 오는 21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됩니다.
 
2023년 제43회 영평상 수상자()
 
최우수작품상: ‘다음 소희
공로영화인상: 이우석 회장
공로평론가상: 정중헌 회원
감독상: 가성문 드림팰리스
여우주연상: 김서형 비닐하우스
남우주연상: 류준열 올빼미
여우조연상: 이윤지 드림팰리스
남우조연상: 김종수 밀수
신인감독상: 안태진 올빼미
신인여우상: 김시은 다음 소희
신인남우상: 진영 크리스마스 캐럴
기술상: 이후경 (미술) ‘밀수
각본상: 김현정 흐르다
국제영화비평가연맹 한국본부(FIPRESCI KOREA): 국내영화 부문 비밀의 언덕이지은 감독, 해외영화 부문 라이스보이 슬립스앤소니 심 감독
촬영상: 김태경 올빼미
음악상: 장기하 밀수
독립영화지원상: 극영화 부문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의 김세인 감독/ 다큐멘터리 부문 수프와 이데올로기양영희 감독
신인평론상: 최우수 김윤진, 우수 송상호
 
영평 10
같은 속옷을 입은 두 여자
다음 소희
드림팰리스
물안에서
밀수
비닐하우스
비밀의 언덕
올빼미
킬링로맨스
희망의 요소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