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토마토 추천영화)‘노량: 죽음의 바다’ 외 4편
입력 : 2023-12-22 오후 12:05:5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국내 개봉 영화 가운데 30번째 1000만 관객 돌파 영화가 탄생될까요. ‘충분히가능할 것 같습니다. 2023년을 9일 남겨둔 상황에서 서울의 봄이 누적 관객 수 942만을 달성했습니다. 22일부터 이어지는 사실상의 크리스마스 연휴’. ‘서울의 봄은 경쟁작인 노량: 죽음의 바다가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일 평균 10만 내외의 관객을 꾸준히 동원 중입니다. 개봉 한 달이 지난 시점이지만 예매율에서도 무려 23.7%(22일 오전 10시 기준)를 기록 중입니다. 지난 20일 개봉한 할리우드 히어로 무비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9.7%, 같은 날 개봉한 노량: 죽음의 바다44.9%임을 감안하면 기록적인 예상 흥행 유지 비율입니다. 이 같은 수치라면 서울의 봄’ 1000만 돌파는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달성할 것이 확실시 됩니다. 이 영화의 강력한 경쟁작인 노량: 죽음의 바다153분 러닝타임 가운데 무려 100분이 해상 전투 장면에 집중될 정도로 스케일과 비주얼 측면에서 이순신 3부작 가운데 가장 압도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의 봄이 독주를 거듭할 정도로 세대 불문의 호응을 얻고 있어 흥행 싸움에서 어느 정도의 지분을 얻어낼지가 관건입니다. (2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노량: 죽음의 바다
 
주연: 김윤석, 백윤식, 정재영
감독: 김한민
개봉: 12 20
누적 관객 수: 416403
 
임진왜란 발발 7년이 지난 159812. 이순신(김윤석)은 왜군의 수장이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갑작스럽게 사망한 뒤 왜군들이 조선에서 황급히 퇴각하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절대 이렇게 전쟁을 끝내서는 안 된다왜군을 완벽하게 섬멸하는 것이 이 전쟁을 올바르게 끝나는 것이라 생각한 이순신은 명나라와 조명연합함대를 꾸려 왜군의 퇴각로를 막고 적들을 섬멸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왜군의 뇌물 공세에 넘어간 명나라 도독 진린(정재영)은 왜군에게 퇴로를 열어주려 하고.
 
토마토 추천평: ‘명량’ ‘한산: 용의 출현은 예고편이었다
토마토 별점: ★★★★★+★☆
 
 
 
서울의 봄
 
주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감독: 김성수
개봉: 11 22
누적 관객 수: 9422548
 
1979 12 12,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 12,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토마토 추천평: 지금도 권력은 그렇게 존재한다
토마토 별점: ★★★★★+☆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주연: 제이슨 모모아, 패트릭 윌슨, 야히아 압둘 마틴 2
감독: 제임스 완
개봉: 12 20
누적 관객 수: 10 4830
 
아틀란티스 왕국을 이끌 왕의 자리에 오른아쿠아맨’. 그 앞에블랙 만타가 세상을 뒤흔들 강력한 지배 아이템블랙 트라이던트를 손에 넣게 된다. 그동안 겪지 못 했던 최악의 위협 속아쿠아맨블랙 만타와 손을 잡았던 이부 동생없이는 절대적 힘이 부족한 상황. 바다를 지배할 슈퍼 히어로가 세상의 판도를 바꾼다.
 
토마토 추천평: 굳이 안 먹어봐도 무슨 맛인지 다 아는 아주 비싼 뷔페
토마토 별점: ★★★
 
 
 
트롤: 밴드 투게더
 
출연: 안나 켄드릭, 저스틴 팀버레이크, 카밀라 카베요
감독: 월트 도른, 팀 헤이츠
개봉: 12 20
누적 관객 수: 29296
 
최애 아이돌 그룹 재결합 초읽기! 우리 함께하면 더 좋잖아! 전 세계 모든 트롤을 열광케 했던 최고의 아이돌 그룹브로존’. 역대급 무대 실수와 형제 간의 불화로 결국 해체한 뒤, 모두에게 잊혀 간다. 그러던 어느 날, ‘브로존의 황금막내브랜치는 메인보컬플로이드가 슈퍼스타벨벳비니어에게 잡혀 재능을 빼앗기고 있다는 소식을 듣는다. 그를 구하기 위해서는 흩어져 있는브로존을 재결합하고 완벽한 화음을 되찾아야 하는데.
 
 
 
괴물
 
주연: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개봉: 11 29
누적 관객 수: 316695
 
“우리 동네에는 괴물이 산다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하고. “괴물은 누구인가?”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데.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김재범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