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지엠피(018290)의 자회사인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아이돌 그룹 ‘방탄 소년단’과 스타 컬래버레이션 상품 전문 업체인 JSMD와 제휴를 통해 에센스 선팩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방탄 소년단과 브이티 코스메틱이 선보이는 ‘BTS x VT 에센스 선팩트’는 오는 16일부터 ‘브이티-코스메틱 닷 컴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된다.
‘BTS x VT 에센스 선팩트’는 여름을 겨냥한 선팩트로 초기 기획부터 방탄 소년단의 멤버별 감성을 담기 위해 노력한 제품이다. 제품 색깔은 멤버의 특색을 살려 블루, 엘로우, 그레이, 화이트, 그린, 퍼플, 핑크로 이루어진 총 7가지 컬러로 기획됐다. 또 제품의 포장까지 방탄 소년단의 감각을 살려 고안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BTS x VT 에센스 선팩트는 400만 명의 국내 팬과 글로벌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방탄 소년단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상대적으로 수요가 낮은 10대, 20대 초반의 고객과 글로벌 고객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라라고 밝혔다.
최근 데뷔 4주년을 맞은 방탄 소년단은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으며, 국내외로 가장 영향력 있는 톱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은 기초화장품, 메이크업, 구강, 헤어,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뷰티를 확장하고 있다. ‘VT 리얼 콜라겐 팩트’, ‘VT 에센스 스킨 파운데이션 팩트’ 등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성공시킨 바 있다. 또한 지난 3일 GS홈쇼핑 론칭을 통해 완판 기록을 세웠다.
한편 브이티 코스메틱은 올해 1월말 지엠피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으며 지엠피는 32년간 라미네이팅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위조방지 정품인증보안라벨(시큐어그램)을 개발완료하여 국내 유명 화장품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