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진표 "與, 변화 원한다면 대국민사과 선행돼야"
2012-01-31 10:08:02 2012-01-31 10:08:05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민주통합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31일 "한나라당이 진정 변화를 원한다면 중산층과 국민들의 고통으로 몰아넣은 지난 4년간 실패에 대한 철저한 반성과 대국민사과가 선행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몇달 전까지 수구꼴통 정당으로 불리던 당이 갑자기 경제민주화, 복지, 유연한 대북정책 등 진보의 옷을 입겠다고 하니 국민은 어리둥절한 상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을 재벌공화국, 천민자본주의가 판치는 양육강식의 정글로 전락시키며 경제질서를 망쳐놓은 한나라당이 경제민주화를 담은 새 정강정책을 발표한 것은 참으로 후안무치"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작년말 부자증세를 무늬만 버핏세로 전락시킨 장본인"이라며 "한나라당의 갑작스런 변신은 박근혜 정당으로 간판만 바꿔서 총선을 치르려는 정략적 꼼수"라고 했다.
 
그는 한나라당 일부 의원들에 대한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금품 전달 의혹과 김효재 청와대 정무수석의 전당대회 돈봉투 연루 의혹과 관련, "이명박 정권은 자고 나면 새로운 비리가 양파 껍질 벗기듯 나오는 비리 피라미드 정권"이라고 꼬집었다.
 
이용섭 정책위의장은 "야당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경제민주화를 한나라당이 따라하는 것은 남이 장에 가니 거름지고 따라오는 것"이라며 "카피는 카피이지, 오리지날이 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