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림산업, 'e편한세상 화랑대' 299가구 일반 분양
2015-04-13 10:36:16 2015-04-13 10:36:16
[뉴스토마토 김용현기자] 대림산업(000210)은 서울 중랑구 묵동 81-17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화랑대'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 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12층~25층 12개동, 719가구 규모이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59㎡ 17가구, 84㎡ 275가구, 96㎡ 7가구 등 총 29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대부분의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대림산업은 서울 중랑구 묵동에서 이달 중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화랑대' 조감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화랑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6·7호선 환승구간인 태릉입구역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동부간선도로와 동일로를 이용해 강남, 여의도 등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북부간선도로와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구리, 남양주 등 경기도 동북부로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단지 약 500m 이내의 도보권 거리에는 원묵초, 원묵중, 태릉고와 자율형 공립고인 원묵고 등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해 있다. 또 육군사관학교, 삼육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 인접한 대학의 교수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중랑구 내에서 특히 교육열이 높은 곳으로 손꼽힌다. 이 아파트의 '화랑대'라는 명칭도 신라시대의 인재 양성 기관인 화랑을 뜻하는 육군사관학교의 별칭을 차용한 것이다.
 
단지 남쪽으로 봉화산이 위치해 일부 가구에서 봉화산 조망이 가능하며, 인근에 봉화산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가벼운 등산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서쪽으로는 중랑천이, 북쪽으로는 묵동천이 흐르며, 야외 정원 및 자전거 도로가 조성돼 있다.
 
자동차로 약 5분 거리에는 이마트 묵동점, 홈플러스 신내점이 위치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서울의료원, 원자력 병원 등 대형 병원과 중랑구립도서관, 묵동다목적체육관, 중랑구민체육센터 등 다양한 문화강좌 및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복지 시설도 가까이에 있다.
 
◇'e편한세상 화랑대' 위치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단지 내부는 곳곳에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중심부에는 중앙광장과 생태연못이 설치될 예정이며, 대규모 어린이공원도 들어선다. 중앙광장과 연계한 커뮤니티센터의 지하 1층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라운지 카페 등 운동 및 여가 시설이, 지상에는 어린이집, 경로당 등 복지 시설이 들어올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주차공간(일부 제외)을 기존의 2.3m보다 10cm 폭이 넓은 2.4m로 설계해 누구나 쉽게 주차할 수 있게 했으며, 차량과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조도가 조절되는 LED 자동 제어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를 절감했다. 일반 아파트에 비해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급의 고화질 CCTV도 설치해 보안을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무인 택배시스템을 설치해 입주민이 안심하고 택배를 보관할 수 있게 했다.
 
'e편한세상 화랑대'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다양한 친환경 기술도 적용된다. 거실과 주방 뿐만 아니라 침실에도 표준 기준(20㎜)보다 3배 두꺼운 60㎜ 바닥차음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60㎜는 국내 아파트의 바닥 차음재 중에서 최고 두께이며, 이를 통해 층간을 소음 차단하는 성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거실, 안방, 주방, 현관에 에너지 절감 효과가 우수한 LED 조명을 설치한다. LED 조명은 일반 조명에 비해 4배 가량 수명이 길고, 50% 가량 전력 소모가 적은 친환경 조명으로 각광받고 있다.
 
각 세대에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대림산업의 차별화된 '스타일렉(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 디자인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등 전기 제품의 디자인을 일반적인 직사각형 형태에서 벗어나 정사각형 형태로 통일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전기 제품이 내부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랑구 묵동 169-12번지에서 4월 중순 문을 열 예정이면, 입주는 오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