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서울 중구, 정동 '야사'·'야설' 축제 29일 개최
2015-05-11 18:45:22 2015-05-11 18:45:22
서울시 중구는 오는 29일~30일 정동 일대에서 야행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덕수궁, 성공회서울대성당, 시립미술관, 배재학당역사박물관, 경찰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조선일보미술관, 농업박물관 등 20개 문화시설이 밤 10시까지 개방된다. 평소 들어갈 수 없던 주한미국대사관저도 일부 지역은 입장이 가능해진다.
 
중구청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동의 멋과 추억이 담긴 이색적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별칭은 ‘컬쳐 나이트’다”라고 설명했다.
 
축제는 ‘야사’, ‘야설’, ‘야로’, ‘야화’ 4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야사’는 조선시대 시장과 관청들이 있었던 중구 역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야광 한지 종이로 야광 한약향첩 만들기, 무당 점괘 봐주기, 대장간 체험과 나무칼 만들기 행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야설’은 공연 프로그램이다. 덕수궁 돌담길에서 ‘털보상단’ 등 마당극, 저글링·외발자전거 등 퍼포먼스, 재즈·힙합 등 공연 등이 열린다.
 
‘야로’는 정동 밤길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덕수궁을 시작으로 배재학당역사박물관, 구세군역사박물관, 성공회서울대성당, NH아트홀, 시청별관 정동전망대 등이 종점인 5개 코스를 선보인다. 문화유산국민신탁 홈페이지(www.nationaltrustkorea.org) 에서 사전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야화’는 밤 10시까지 여는 정동 20개 문화시설이다. 덕수궁 중화전에서는 30일 오후 7시 서울팝스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리는 등 문화시설에서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근대문화유산이 몰려있는 정동에서 밤 늦도록 멋과 추억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정동 야행축제를 중구의 대표축제로 삼아 많은 관광객들이 정동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9일 오후 서울 덕수궁 돌담길 일대에서 열린 공정무역 페스티벌이 참가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News1
 
 
김현우 기자 Dreamofan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