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우인터, GM우즈벡과 4600억 규모 자동차부품 공급 계약
2015-11-01 10:36:13 2015-11-01 10:36:13
[뉴스토마토 남궁민관 기자] 대우인터내셔널은 GM우즈베키스탄과 4억달러 규모(약 4600억원)의 완성차 조립용 자동차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우인터내셔널이 한국지엠에서 생산된 부품을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와 안디잔 소재 GM 우즈베키스탄으로 공급하는 내용이다. 공급된 부품은 현지 라인에서 완성차로 조립돼 우즈베키스탄 내수 시장 및 인근 독립국가연합(CIS) 국가로 판매된다.
 
대우인터내셔널은 지난해부터 GM 우즈베키스탄에 1억6300만달러(약 1900억원)규모의 캡티바, 올란도 차종 생산을 위한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대우인터내셔널은 기존 차종 외 넥시아, 코발트, 라세티 등 8개 차종에 들어갈 부품을 추가 공급하게 됨으로써 연간 약 6억달러 상당의 매출 확대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대우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계약 체결은 국내 종합상사 중 유일하게 자동차부품 판매 전문조직을 보유한 당사의 전문 비즈니스 모델로 꼽힌다"며 "공급 확대를 발판으로 우즈베키스탄 내수시장은 물론 인근 CIS 시장까지 회사의 비즈니스 연계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대우인터내셔널은 북미, 유럽 등 전세계에 연간 약 20억달러 규모의 자동차부품을 수출하고 있다.
 
김영상 대우인터내셔널 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이 지난달 30일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에서 라자보프 루스탐 GM우즈베키스탄 부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우인터내셔널
 
 
남궁민관 기자 kunggij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