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해수부, 16일 미국과 해운물류 협력 양해각서 체결
2016-06-15 11:00:00 2016-06-15 11:00:00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해양수산부는 오는 16일 세종시 세종컨벤션 센터에서 제3차 한-미 해운협력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윤학배 차관과 폴 재니첸 미국 해사청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다. 해수부와 미 해사청은 지난 2014년부터 양국의 해운 정책을 공유하고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한-미 해운협력회의를 개최해 왔다.
 
이번 3차 회의에서는 ▲양국 해운·항만 정책 정보 교환 ▲자동차 운반선 운영 협력 ▲미국의 이란 및 쿠바 제재 관련 정보 교환 ▲미국 기항 우리나라 선박의 항만국 통제(PSC) 협력 ▲한미 해운물류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추진 등 양국 간 해운관련 현안 및 협력 강화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해수부와 미 해사청은 양국 간 해운 협력을 제도화하기 위해 '한미 해운물류협력 MOU' 체결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그간 현안에 따라 비정기적으로 개최해온 양국 간 해운협력 회의를 정례화하고, 양국 간 해운협력은 해운정책 공유를 통한 국제협력, 선원양성 협력, 물류기업 진출 협력 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학배 해수부 차관은 "한미 고위급 해운 당국자 간 협의를 통해 양국 간 해운 협력이 더욱 긴밀해지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미국과의 해운협력을 강화해 우리의 해운 정책 수립이나 우리 해운기업의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 정부세종청사

 
최승근 기자 painap@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