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날 미국법인, 미국 위성TV사와 'TCPA 솔루션' 공급계약
"기업형 인증 솔루션으로 한해 수백만달러 매출 기대"
2016-09-09 10:27:48 2016-09-09 10:27:48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결제기업 다날(064260)의 미국현지법인이 미국 최대 위성TV 사업자를 비롯한 인터넷 전문전문기업 등 대형 기업들과 'TCPA(Telephone Consumer Protection Act) 솔루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다날은 최근 미국내 4대 주요통신사와 제휴를 맺는 한편, 기업형 리스크 관리 서비스인 'TCPA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미국 주요 기업들과 잇달아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고 전했다.
 
'TCPA 솔루션'은 이동통신사의 최신 데이터와 고객 휴대폰의 실시간 데이터를 비교 매칭해 번호변경 및 신규가입자, 서비스에 동의하지 않은 고객 등을 분류한 최신 정보를 통해 기업이 'TCPA 규정’을 준수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통신 소비자보호를 위해 TCPA 규정을 통해 동의를 받지 않은 고객에게 자동전화나 SMS 발신시 기업에 패널티를 부과하고 있다. 기업들이 불특정 다수 고객에게 스팸성 메시지나 자동 전화를 통한 서비스 가입요청 또는 불법 영업행위 등을 근절시키고자 하는 제도다.
 
다날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들과 TCPA 솔루션에 대해 경쟁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으나, 다날의 기술이 가장 포괄적인 영역을 커버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제시했다"며 "미국내 인증사업확대는 물론 기업용 TCPA 솔루션의 도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날의 기업형 TCPA 솔루션은 데이터 제공과 모니터링 등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서비스 계약으로, 전체 데이터에 서비스단가를 정산하면 한 해 수백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