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년사)최태원 SK 회장 "SKMS 개정, 근본적 혁신 이뤄내야"
2017-01-02 17:41:12 2017-01-02 17:41:12
최태원 SK 회장. 사진/SK
 
[뉴스토마토 이재영기자] 최태원 SK 회장은 2일 신년회에서 SKMS(SK Management System) 개정으로 근본적 혁신을 추구할 것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2017년 경영방침을 ‘SKMS 실천: 딥 체인지(Deep Change)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로 정했다”며 “내부로부터 근본적으로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딥 체인지를 위한 방법론으로 ▲구성원 모두 패기로 무장 ▲경영시스템 업그레이드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최 회장은 “구성원 모두 패기로 무장해야 한다”며 “패기로 무장한다는 것은 딥 체인지를 하기 위해서 여러분 스스로 마음과 자세를 바꾼다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패기를 가지고 마음과 자세를 바꾸면 행동이 달라질 것이고, 자연스럽게 일하는 방식에도 변화가 따를 것”이라며 “구성원 개개인의 마음과 자세, 그리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 속에 진정한 비즈니스모델의 혁신이 촉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이어 “우리사회 공동체의 일원인 만큼 협력업체, 해외 파트너, 나아가 고객과 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들과 서로 돕고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2017년 SK 신년회에는 최태원 회장,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앞서 지난해 연말 인사를 통해 대규모 인적쇄신을 단행하며 세대교체를 이뤄냈다. 다만, 학연 등으로 얽힌 측근들을 핵심 경영진에 대거 발탁, 친정체제를 강화했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