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모
2017-02-23 14:27:07 2017-02-23 14:27:07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은 제12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17일까지 공모한다고 23일 밝혓다.
 
대한의사협회 화이자국제협력공로상은 지난 2006년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의료 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 선양에 기여한 의료인을 발굴·격려하는 시상이다.
 
공모대상은 ▲각종 국제 협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인의 권리 신장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보건 의료 분야에서 국제기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위 선양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의학 연구 부문에서 국제협력을 통한 뛰어난 업적으로 국제적으로 그 권위와 공로를 인정받고 후학들의 학술 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선양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기타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등이다.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단 개인의 경우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 정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다한 회원으로 한정된다.
 
수상 후보자 추천 또는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피 추천자의 이력서, 국제협력활동 증빙자료, 국내외 학술 논문 및 저서 목록 등을 3월17일까지 대한의사협회 기획팀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23일 대한의사협회 제69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된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