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글로벌 프리미엄 신선식품 확대
캐나다산 홍연어 등 해외 유명 원산지 공수제품 강화
입력 : 2018-05-16 15:02:00 수정 : 2018-05-16 15:02:00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롯데홈쇼핑은 17일부터 '캐나다산 홍연어',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베트남 망고스틴' 등 국내외 유명 원산지에서 공수한 프리미엄 식품들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신선식품 강화에 나선다.
 
식품 내에서 신선식품의 매출은 증가세다. 지난해 롯데홈쇼핑 일반식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에서 신선식품의 비중은 31%를 차지했다. 주문금액 225억 원, 41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관련 상품 비중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17일 오후 8시 40분부터 '최유라쇼'를 통해 심플리웨스트코스트 홍연어세트 by 엘본더테이블(10만9000원)을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양식 연어에 비해 수입량이 적은 캐나다 북태평양 청정 자연산 홍연어를 사용했다. 국내에서도 수입량이 1.3%밖에 안될 정도로 희귀한 홍연어로, 지방 함유량이 적고 살이 단단해 식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21일에는 열대지방의 온화한 기후와 햇빛을 그대로 담은 필리핀 카라바오 생망고를 선보이고, 23일에는 올해 총 5회 방송에서 3만 개 이상 이 판매되며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판매한다. 내달 중에는 여름을 앞두고 인기 열대과일인 베트남의 '망고스틴', '패션후르츠'를 현지에서 직접 공수해 론칭한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생활부문장은 "가공식품 수요가 높았던 예년과 달리 최근에는 신선한 재료들을 활용해 직접 조리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간편하게 손질돼 있는 국내외 유명한 신선식품에 대한 선호가 높아 신뢰할 수 있는 산지의 식품들을 직접 공수해 선보이고 있고 관련 배송 서비스도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방송화면. 사진/롯데홈쇼핑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이광표

골목상권과 상생하는 유통시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